반응형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점차 속도를 내면서 정부가 방역 신뢰 국가와 단체여행을 허용하는 트래블 버블을 본격 추진합니다. 이에 따라 이르면 다음달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국민에 한해 해외 단체여행을 허용할 방침인데요. 다만 철저한 방역 관리를 위해 시행 초기에는 운항 편수와 입국 규모를 일정 수준으로 제한할 계획입니다.

백신접종 혜택

트래블 버블은 코로나 19로 인한 국민 불편과 항공관광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많은 국민들이 기대하는 일상회복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모두의 바람을 담아 예정대로 잘 추진되길 바라봅니다.

 

* 예방접종자: 1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사람
* 예방접종 완료자: 2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사람

 

화성시 "백신 접종자, 공연 할인해드려요"

【파이낸셜뉴스 화성=장충식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백신 접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우선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n.news.naver.com

코로나19 예방접종자에게 문화재 활용 특별행사와 일부 기획공연 관람료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23일 열리는 ‘창덕궁 달빛기행’은 에방접종자 초청 행사로 진행되고요. 30일 덕수궁 석조전에서 열리는 음악회의 경우 예방접종자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한국문화재재단이 주최하는 기획공연 6개에 대해서는 2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혜택과 행사 참여방법 등은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 각 지방자치단체 누리집의 공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대한제국 대표 건축물인 덕수궁 석조전에서 30일 오후 7시부터 열리는 ‘석조전 음악회’의 경우 예방접종자들만 관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3일부터 덕수궁 누리집(deoksugu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덕수궁 누리집 바로가기

 

문화재청 덕수궁

[알림]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 해설 일부 회차 미실시 안내 (6.17, 6.30)

www.deoksugung.go.kr

또한, 6월 ‘안동 임청각 양반상 체험’ 고택·종갓집 활용사업과 7월에 열리는 ‘밀양향교 동몽교육’, 8~9월 ‘광주 무양서원 무양백세별곡’, ‘서천 문헌서원 선비체험’의 서원·향교 활용사업 등의 경우에는 예방접종자에게 특별행사 또는 우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한국문화재재단의 민속극장 풍류와 한국문화의집(KOUS) 관람료도 예방접종자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6월 ‘청춘가’를 시작으로 6월에서 9월까지 재단에서 주최하는 기획공연 6개에 대해 예방접종자는 전화 또는 현장예매, 온라인 예매로 해당금액의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공연 입장 시 현장에서 예방접종확인서를 제시하고 표를 수령하면은 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현재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에 따라 중단 상태인 궁궐 안내해설도 6월 15일부터는 예방접종자에 한하여 제공할 예정이며, 사전예약으로만 입장할 수 있는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 공연은 예방접종자에게 전체 객석의 10% 범위 내에서 현장발권을 허용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로 제한하고 있는 규제를 예방접종자에 한하여 확대 허용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일정과 각 행사별 참여방법 등은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 각 지방자치단체(밀양·광주·서천) 누리집의 별도 공지를 참고하시면은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